데이터 마케팅 부트캠프
총 828시간 (101일)
평일
오전 9시 ~ 오후 6시
-
- 디지털 마케팅과 퍼포먼스 전략
- 퍼포먼스 마케팅 채널 이해와 데이터 분석 입문(Google Ads, META, GA4 등)
-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한 콘텐츠 전략(기획, 제작 등)
-
- 파이썬 프로그래밍(문법, 제어문, 알고리즘 등)
- 데이터 수집 및 관리(DB, SQL, 웹크롤링 등)
-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
-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미니 프로젝트
-
- 머신러닝∙딥러닝(지도학습, 비지도학습, 립러닝 모델 구조 학습 등)
- 통계기반 자언어처리(비정형 데이터 전처리, 단어∙문서 임베딩 등)
- 딥러닝 자연어처리(RNN, swq2seq, Transformer, BERT 등)
-
- A/B테스트 설계 및 성과 최적화
- 구글애널리틱스(GA)를 활용한 데이터분석
- 구글 태그매니저(GTM)와 생성형 AI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
- 마케팅 분석 데이터 및 시각화(GA4, 루커스튜디오)
-
- 데이터 기반 광고 캠페인 설계 및 성과 분석
- 마케팅 산업군 프로젝트
- Agile 방법론, 디자인 씽킹
- 프로젝트 경진대회 및 포트폴리오 고도화